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개인파산 신청비용 절차


개인파산 신청비용 절차







살면서 큰 경제적인 변화를 맞는 경우가 있는데요.
사실 저같은 경우에는 금전적으로 여유가 있는 편이었어요.
한 때는 명품 지갑이나 가방을 들고 다닐 정도로
항상 또래보다 부유한 상황을 유지하고 있었어요.
그러다가 친한 친구가 사업을 한다고 하더라구요.
사실 저는 직장을 다니고 있었던 중이라서
사업에 참여할 생각은 없었는데 돈이 필요하다고 해서
목돈을 마련해서 빌려줬던 기억이 있네요.
아무래도 친한 친구기도 하고 자신이 있어 보였어요.
친구는 집 근처 대로변에 음식점을 차렸는데요.
프렌차이즈를 통해서 개업을 한 것이 아니라
그냥 창업을 한 거였기 때문에 직접 쓰는
돈들이 되게 많았던 것 같았어요.
처음에 한 두번 빌려줄 때는 아무렇지 않았는데
나중에도 조금씩 몇 번 빌려가더라구요.
계속 빌려주다 보니까 이번에는 거절하기도 힘들고
친구가 사업이 잘 되고 있다고 하는데
당장 돈이 모자라서 그런 거라고 변명을 하더라고요.
저는 그 때까지만 해도 그래도 가게가 잘 될 줄 알고
조금이라도 보태 쓰라면서 계속 돈을 줬어요.
그 때만 해도 별로 겁이 나지 않았는데요.
점점 돈 빌리는 액수가 잦아지다 보니까
저도 생활에 어려움이 오게 되더라구요.
그 때부터 문득 겁이 나기 시작하더라고요.
믿었던 친구가 설마 돈을 안 갚거나 하지 않겠지 싶었는데
그래도 개업 때 쯤에는 조금 잘 되나 싶더니
입소문도 별로 안 나고 사람도 잘 안 오더라고요.
그래도 권리금이 꽤 쎈 곳에 위치했는데도
사람들이 찾기 좀 힘들만한 곳이기도 했지만요.
다양한 실패의 원인이 있겠지만 위치도 그렇고
그렇게 자주 찾을 만한 가게는 아니었나 봐요.
투자한 비용은 굉장히 많았는데도 불구하고
점점 적자를 기록하더니 돈을 빌렸던 친구가
폐업을 하게 되었다고 충격적인 소식을 알려줬어요.
저는 어찌 해야 할 바를 모르겠더라고요.
사실 제가 투자를 한 거여서 어쩔 수 없기도 하고
잘못된 선택으로 인해 문제가 생길 수밖에 없었어요.
직장 다니는 동안 문제 없이 생활했었는데
이렇게 돈 한 번 잘못 빌려줘서 제 생활에도
문제가 생길 뿐만 아니라 목돈이 다 날라가서
스스로 너무 힘든 상황에 처해있었어요.
그러다가 예전에 저처럼 돈을 빌려주다가
금전적으로 어려워졌던 분이 있는데요.
예전에 사업 투자를 잘못해서 개인파산까지
신청을 하시고 조금씩 생활이 나아지셨다고 하더라고요.
처음에는 이런 제도를 모르고 있다가 상황이 심각해져서
아예 변제금을 갚기가 어려워지셨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개인회생 대신 개인파산을 받을 수밖에
없는 상황에 처하게 되었다고 하더라고요.
그 지인 분이 저에게 개인회생이라는 것을
알려주면서 자기 얘기를 해 주셨어요.
금전적으로 힘들기만 해서 다른 극복할 방법이
없을 줄 알았는데 이런 제도도 있더라고요.
그런데 저처럼 이렇게 자격이 되는데도
개인회생에 대해서 몰라서 신청을 안 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어서 안타까운 것 같아요.
개인회생 같은 경우에는 빚을 탕감해줘서
현재 금전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큰 힘이 되어줄 수 있는 제도인데요.
높은 비율로 빚을 탕감을 해주기 때문에
현재 채무로 허덕이고 있던 분들에게
정말 도움이 되는 제도인 것 같습니다.
물론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것은 아닌데요.
개인회생은 1천만원 이상의 채무가 있어야 해요.
그리고 근로 또는 사업소득이 있어야 하는데요.
채무가 재산보다 많아야 하는 자격도 있습니다.
이렇게 일정 기간 변제금을 갚아나간 분들은
원금과 이자를 포함하여 최대 90퍼센트까지
채무를 탕감할 수 있는 좋은 제도랍니다.
어느 정도 재산이 있고 빚이 과도하지 않으면
이렇게 개인회생의 제도를 써볼 수 있는데요.
만약 지금 자기 생활이 과도하게 어렵거나
금전적으로 힘든 분들은 다른 제도를 이용할 수 있어요.
현재 가진 재산보다 채무가 많고,
일을 할 수 없는 상태이거나 부득이하게 사정으로
채무를 변제할 수 있는 능력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개인파산이라는 제도를 이용해볼 수 있는데요.
채무가 1500만원 이상인 분들은 신청 가능합니다.
조건이 될 경우에는 개인 파산은 원금과 이자를 모두
100퍼센트 채무 탕감을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이렇게 채무가 많으신 분들은 열심히 일을 해도
빚 독촉에 시달려 채무를 갚다가 생활비가 없어서
신용을 회복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이 있잖아요.
다양한 케이스가 존재하겠지만 이런 조건을 보고
새로운 생활을 하게 되는 사람이 많이 있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어느 정도 변제를 할 수 있는
능력이 있기도 하고 자격조건이 될 것 같아서
무료상담 사이트에서 개인회생 상담을 받았어요.
다년간의 노하우를 가진 전문가 분들에게
비공개로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상담을 진행하고 난 후에는 제 상황을 설명 들으시고
자격조건을 꼼꼼하게 따져 주셨는데요.
제가 정기적으로 소득이 있는 급여소득자여서
다행히도 개인회생 신청을 할 수 있었습니다.
회생신청을 하고 난 후에 빚을 많이 탕감 받아서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었는데요.
전에는 빚을 갚기 위해서 허덕였는데
이제는 조금 돈을 모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열심히 돈을 벌어도 이자가 눈덩이처럼 불어서
채무를 갚는 데에 써서 생활이 어려우신 분들은
한 번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네요.
저는 상담을 받지 않고 개인회생을 신청하지 않았다면
아직도 빚 갚는 데 돈을 다 썼을 것 같아요.
전문가 분에게 상담을 받아서 덕분에 제 인생에
많은 긍정적인 변화가 찾아와서 다행이었어요.
실력있는 변호사와 함께 하면 개인회생과 파산을
문제없이 처리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대표무료상담번호 tel:1877-1386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햇살론 17자격 조건

  햇살론 17자격 조건     돈이라는 게 참 모으기 어려운 거구나 하고 느낀 것은 사회에 나오면서 부터 많이 경험했던 것 같아요. 집안 사정이 어려워서 부모님에게 지원 받기는 힘들고, 대학 등록금을 내기도 어려운 형편이였죠.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바로 아르바이트 일을 하면서 제 생계를 유지해나가는 방법 밖에는 없었어요. 아무래도 아르바이트 일이 수입이 안정적이거나 좋은 편은 아니어도 조금이라도 벌어놔야 하는 상황이 많이 생길 것 같아 이것저것 많이 일을 했어요. 하루에 아르바이트 일을 두세개씩 했던 적도 있어요. 사회에 처음 나와서는 아무래도 닥치는대로 일을 하면서 초반에 그래도 돈을 조금씩 벌어놨던 것 같아요. 제가 이렇게 재정적으로 신경을 쓸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부모님에게 용돈도 드려야 하고 제 생활비도 대야 해서 경제적으로 여러가지 어려움이 많았기 때문이에요. 그러다 보니까 돈이 쉽게 모이지 않는다는 것도 자연스럽게 깨달을 수밖에 없었던 것 같아요. 저도 어렸을 때는 나름 여유있는 형편에서 살았는데요. 아버지 사업이 나름 잘 되고 있던 중이었기 때문에 주변 또래들 보다 씀씀이도 큰 편이었기도 하구요. 그러다가 부모님이 같이 하시던 가게에 투자를 하고 그 가게가 망하면서 집안이 어려워졌던 것 같아요. 그러다가 얼마 전부터 크게 돈이 필요할 일이 생겼어요. 예전에 다니던 아르바이트 사장님이 가게 위탁을 해보는 게 어떻겠냐고 제안을 주셔서 제가 월세로 살고 있던 곳에서 2시간 정도 거리에 있는 곳으로 출퇴근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 놓이게 되었어요. 아무래도 지금 하고 있던 아르바이트 일 보다는 훨씬 장기적으로 좋을 것 같기도 해서 육체적으로 힘들지만 어쩔 수 없이 몇시간씩 출퇴근을 하면서 지냈어요. 처음에는 출퇴근 시간이 길어지는 게 괜찮았지만 나중에 일이 조금만 늦어져도 차가 끊기는 경우가 있고 아무래도 육체적으로 피곤하다 보니까 면역력이 약해져서 한 동안 계속 아파서 진지하게 고민을 했어요. 직장 근처로 전세 집이라도 알아봐야겠다 결심했죠. 하지만

비갱신형 실손보험 비교사이트 순위

비갱신형 실손보험 비교사이트 순위 제가 추천하는 방식은 인터넷을 통해 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해 보면 그런 실비보험비교사이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는 그중에 한 곳을 추천하는데요, 바로 이곳입니다. 여기 들어가 보면, 자신의 이름이랑 나이랑 휴대폰 번호만 적으면 바로 무료로 각 손보사들의 가격을 알려 줍니다. 그리고 자신한테 맞는 업체들을 추천해 주기도 하기 때문에 이용하는 데 굉장히 편리합니다. 저 같은 경우를 산정해 보니까 가장 싼 곳은 8천원, 가장 비싼 곳은 1만 3천원 정도였기 때문에 고만고만하더라고요. 그렇다고 가장 싼 곳으로 가려고 하니까 그것도 좀 걸리더라고요. 가격 차이는 그리 크지 않지만, 중요한 것은 나중에 병원비를 청구할 때 그 비용을 지급받는 절차가 편리하게 잘 되어 있고 빠른 시일 내에 보상이 이루어지는 곳을 선택하는 거예요. 아무래도 업체의 규모가 클수록 자금 규모도 훨씬 크고, 보상 시스템도 체계적으로 갖추고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요즘 같은 경우는 핸드폰 앱을 통해서 서류도 왔다갔다 하기 때문에 예전처럼 힘들게 팩스 넣고 할 필요도 없는 곳이 많더라고요. 물론 치료 금액의 규모가 크면 어느 정도 서류가 필요하기는 하겠지만, 간단하게 통원 진료 및 치료 같은 건, 보상 청구서랑 병원에서 내 준 영수증만 앱으로 사진 찍어 보내면 거의 바로 지급이 이루어지니까요, 그런 서비스 잘 되는 것으로 한 번 잘 알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일단 저한테 맞는 상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다는 점, 여러 곳의 서비스를 쉽게 비교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고요. 모르는 점이 있으면 바로 실비보험비교사이트 홈페이지에서 상담이 가능하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사실 저 같은 경우는 건강한 편이기 때문에 어디든 가입이 가능해서, 별로 이 기능이 필요한 건 아니었지만, 건강이 좀 안 좋거나, 연로하신 분들에게는 꼭 필요할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실손 상품에 들 때 병력이 있느냐 없느냐도 굉장히 중요해요. 가격만 보고 결정해도 되는 건 저처

위로해주고싶음

이래서 사람들이 사람만날떄 가정환경, 주변환경 이런걸 신경쓰는거임 밑바닥인생들은 지들이 보는게 밑바닥인생들이니깐 다 지들같을줄알고 생각이 천박하거든 그러니 내가하니 남들도 다할꺼다 내가 들은게있는데 남들도 다한다더라 이런애들보면 내가 과거로 돌아갈 능력있으면 좀 쓰다듬어주고싶음 얼마나 불우한 인생을 살았으면 싶어서 위로해주고싶음